뮤직플러스 소개

메시지 및 비전

이제는 새로운 도전의 시대

악기 탐색은 그만!
악기는 표현과 소통의 교구일 뿐!
새로운 악기로 유아를 현혹시키는
낮은 수준의 활동은 이제 그만!
교사의 독보적인 음악성과 유아교사로서의 자질로 동작과 놀이, 노래와 춤,
뮤지컬한 동극과 감상을 통한 최고의 음악적 경험을 추구합니다.

유아시기가 아니면 절대로 느낄 수 없는 음악에 대한 감각적, 유희적인 감동을 위해
뮤직플러스는 악기탐색과 연주 이외에 다양한 음악활동으로 차별화되고
선도적인 유아음악활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뮤직플러스를 만나는 유아들이야말로 가장 큰 선물을 받은 것이며,
산타는 바로 원장님과 교사가 될 것입니다.

뮤직플러스의 비계설정

뮤직플러스는 음악교육과 교수법은 물론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을 근거로 한 비계설정으로 현장에서 효과적인 음악활동을 실현합니다.

  • 01

    호기심과 흥미유발

  • 02

    유아의 주의 집중

  • 03

    자발적 문제해결

  • 04

    성취와 도전

  • 05

    자신감과 사회성 향상

아는 것 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호기심에서 비롯된 탐구와 탐색의 과정이며, 이는 곧 창의력의 근력이 됩니다.

Music+ Communication

음악활동의 교육적 기대효과

뮤직플러스의 음악활동은 재미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유아가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느끼고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전문화된 교육적 접근과 방법입니다.

  • 01

    개인적 성향의 발견

  • 02

    개인적 재능의 발현

  • 03

    개인적 인지의 발휘

놀이는 경험이 목적이고 학습은 습득이 목적입니다. 놀이는 당사자가 즐거워야 합니다. 자발적이고 즐겁고 순수 목적을 위한 놀이의 경험만이 유아의 잠재력을 성장시킵니다.

유아교사를 위한 힐링 콘서트 연수

현장에서 활동하는 유아전문교사들과 함께 하는 콘서트식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에너지와 ‘교사와 유아가 행복한 음악놀이’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경험하는 뮤직플러스만이 특별한 교사연수&장학컨설팅입니다.

  • 01

    교사로서의 자격

  • 02

    자발적인 에너지

  • 03

    스스로 고민해서 깨닫는 자각능력

  • 04

    교사로서의 목표와 실천에 대한 자성적 사고

교육은 프로세스(Process)여야 한다!

프로그램은 기계의 매뉴얼과 같습니다.
기능과 작동, 수리가 아니라 변화하는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교육의 과정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교육 과정에서의 유아 시기는 성장과 발달의 과정을 유아 스스로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어야 합니다.

POINT 01
기계를 위한 프로그램

기존의 지능지수(IQ)를 위한
도식적 교육

POINT 02
인간을 위한 프로세스

감성인지와 맥락적
지능발달을 위한 접근